지난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거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2 서울오토살롱 전시회 기간 중 삼성화재는 자사 부스를 통해 스마트 블랙박스걸을 모델로 내세워 관람객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보험사 부스에 블랙박스걸이 등장한 이유는 뭘까.
주요 보험사가 블랙박스(차량용 주행영상 기록기)를 장착하면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험사가 블랙박스 장착 차량에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사고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쓸데없는 보험금 지급을 줄일 수 있기 때문. 실제로 블랙박스 장착이 늘면서 무과실 입증 사례도 대폭 늘어나는 추세다.
◇ 블랙박스 사고 1급 호텔 갔다?=블랙박스 장착을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인터넷 쇼핑몰 티케이 이샵(www.tkeshop.co.kr)은 최근 블랙박스 구입자에게 50만원 상당 국민클럽 리조트 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국민클럽 리조트 회원권(www.kmclubresort.com)은 전국 500여 곳에 이르는 숙박시설 할인 혜택은 물론 워터파크와 스파, 온천 30곳, 제주도 요트투어와 승마, ATV, 서바이벌, 래프팅, 제주도 렌트카 등 다양한 상품을 30~7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 특1급 호텔인 속초 마레몬스나 여수엑스포 VIP 공식 숙박호텔 등도 최대 8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티케이 이샵이 판매중인 블랙박스는 모두 5종. 나인뷰 1채널 모델인 TB7 시즌2 스탠더드와 프리미엄, 4U는 각각 13만 9,000원, 14만 1,000원, 15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2채널 모델도 있다. 나인뷰 베스트와 프렌즈 2종으로 가격은 각각 22만원, 29만원이다. 이들 제품의 가격은 모두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할 뿐 아니라 제품을 구입하면 국민클럽 리조트 회원권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티케이 이샵 측은 “이번 국민클럽 리조트 회원권 증정 이벤트는 다른 곳에선 어디에서도 진행하지 않는 단독 행사”라며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구입할 뿐 아니라 호텔과 워터파크 등 전국 500여 곳에 이르는 관광상품을 할인가로 이용하는 혜택까지 얻을 수 있어 인기”라고 밝혔다.
※ 티케이 이샵 블랙박스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