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고척중학교 학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Photo Image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고척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실시했다.

중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해당 업계에서 요구하는 기초적인 지식을 체험해 보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서울시 21개 중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위해 남부교육청과 구로구청, 금천구청, 금천학부모회, 고척중 등이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121개 직장을 발굴했다.

고척중학교 학생들은 에듀윌을 방문해 본사를 견학하고, 에듀윌 풀HD 스튜디오에서 방송제작 실습을 하며, 이러닝과 교육업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방송제작 실습 시간에는 각종 최첨단 촬영 장비를 이용해 참가 학생들이 동영상 강의를 직접 촬영해 보고, 카메라 앞에서 강의를 진행해보면서 이러닝 제작과정을 체험했다.

방송제작 실습후에는 에듀윌 멘토와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이러닝 업계의 동향과 전망, 활동영역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에듀윌은 향후 중학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외에도 경인여자대학교 하계 학생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자녀 초청 `엄마아빠 직장 생활 체험 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