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인터넷 중독 예방 서비스, 모바일 차량관리시스템, 스토리지 백업·복구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이 출품됐다.
스마트컴퍼니는 인터넷 중독 예방 서비스 `i컴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부모 휴대폰으로 자녀 컴퓨터를 원격지에서 켜고 끌 수 있게 제어하는 신기술을 적용했다. 자녀가 실행 중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부모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녀가 유해사이트에 접속하면 휴대폰으로 자녀 컴퓨터를 차단할 수도 있다. 특히 자녀와 부모 간 무료 문자서비스를 제공해 대화를 통한 인터넷 중독 예방에 효과적이다.
i컴 알리미 서비스는 연내 웹에서 스마트폰으로 무료 문자보내기 및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무료 문자보내기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지넷소프트는 고유가 시대에 가계 부담과 자원의 비효율적인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알뜰 차계부 프로`를 내놨다. 웹과 모바일을 연동해 실시간 동기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차량 유지비용 입력, 조회, 통계, 정비주기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한 차량 관리 시스템이다. 누구나 간단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사용법도 장점이다. 현재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아이오테크는 대용량 스토리지 백업, 복구 솔루션 `버백 아비오`를 선보였다. 버백 아비오는 모듈이 가벼워 서비스 구동이 용이하며 손쉽게 제품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 간단한 노드 구성 및 용이한 백업 스케줄 설정 방식으로 대용량 데이터도 손쉽게 백업할 수 있어 데이터 유실 걱정이 없다.
3계층(tier) 구조의 유연한 확장성, 강력한 관리 기능, 세밀한 리포팅, 재난대비 재해복구(DR) 기능 등도 제공한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