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인기상품]고객만족, 마케팅우수 - 더존비즈온 전자세금계산서

Photo Image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전자세금계산서 ‘빌(Bill)36524’는 기존 종이 세금계산서를 인터넷 등을 통해 전자화된 형태의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해 준다. 출시 후 지금까지 해당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다.

 빌36524는 별도 솔루션 구축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인 법인사업자뿐만 아니라 내년부터 발급 의무화가 되는 직전년도 공급가액 10억원 이상 개인사업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취 데이터를 손쉽게 회계 처리할 수 있도록 더존 경영정보화 솔루션(iPLUS, iCUBE, ERP iU)과 연동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타 서비스와 달리 ‘국세청 전송(신고) 데이터와 회계전표 간 자동비교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담당자의 과실에 따른 부가세 신고자료 누락 등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 빌36524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송할 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바로수금서비스(전자결제)’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세금계산서의 주요 역할인 대금청구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며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 기능은 거래 당사자가 수취한 전자세금계산서에서 바로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결제 등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어 수금에 편의를 더했다.

 바로수금서비스로도 미수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거래처에는 빌36524의 또 다른 기능인 ‘전자청구서’ 서비스를 이용해 다시 한 번 온라인 결제 유도가 가능하다. 전자청구서는 다양한 결제방식이 적용된 대금청구 문서를 발송할 수 있어 매입자는 청구문서에 있는 결제 버튼을 통해 온라인으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등 미수금을 줄이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전자청구서 서비스를 도입하면 기업은 수금을 위해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입할 필요가 없어진다. 전국에 산재한 거래처에 방문하지 않고도 이메일만으로 계좌이체부터 카드 결제까지 다양한 수단으로 거래 대금을 수금할 수 있다. 평균 신용카드 수수료율인 3.4%보다 저렴한 최저 2.8%의 수수료율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금 입금 주기도 빨라져 매입자의 대금결제일로부터 빠르면 2일 후에 대금을 받을 수 있어 기업 자금 흐름도 유연해 진다.

 이밖에 전자세금계산서 청구내용을 휴대폰으로 전송하면 휴대폰에서도 바로 결제할 수 있으며, 휴대폰에 내려 받은 QR코드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납부할 수도 있다. 실무자가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도착, 승인, 대금결제 등의 업무흐름이 실시간으로 메시지창과 휴대폰으로 안내된다.

 이런 특징들을 바탕으로 더존비즈온은 법인사업자의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 의무화가 본격 시행된 올해 5개월 연속 전자세금계산서 업계에서 압도적인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더존은 빌36524 이용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최근 서비스 기능 개선에 나섰다. 공급자가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가 국세청 전송에 실패했을 경우 등록된 이메일과 문자메시지 등으로 자동으로 알려주는 ‘국세청 전송실패 알림 서비스’를 이달 중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