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시대, 명품 사이버대학]세계사이버대학

Photo Image

 세계사이버대학(총장 강호성)은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복음주의적 인성을 갖춘 실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2년제 사이버대학이다.

 국내 최초 설립된 2년제 사이버대학인 만큼 보다 압축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으로 현업에 근무하며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과 단기간 자격증과 학위 취득을 원하는 이들에게 호응이 높다.

 대학본부는 경기도 분당에 인접한 오포에 위치하며 남양주 별내 지구에 학습지원센터를 별도로 마련,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연중 체육대회, 학술대회, 특강, 세미나 등이 학교, 총학생회, 학과 주최로 활발하게 이뤄진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학습과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세계사이버대의 자랑은 선교학과, 새마을복지학과, NGO다문화복지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아동보육학과, 약용건강식품학과 등 특성화된 학과다.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설치된 선교학과는 선교사역에 관심 높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학적 지식과 선교사 소명의식을 교육하고 있다. 졸업 시 선교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새마을복지학과, NGO다문화복지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는 이 대학에만 설치된 학과다.

 한민족사상과 NGO활동, 환경조경 등을 연계·교육해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동보육학과는 영유아에 대한 적절한 환경과 전문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웰빙 식생활관리의 전문적 지식과 한방이론·대체요법을 접목시켜 교육하고 있다. 이 학과에서는 위생사·식품산업기사·조리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 수지요법 과정을 신설해 웰빙시대를 선도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 밖에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사회복지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에도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오는 12월 1일부터 201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과 시간제 학생을 모집한다.

 2012학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 편입생 전원에게 파격적인 등록금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전국 사이버대학 중, 최저 수준인 학점 당 5만9000원의 등록금을 발표한 바 있다. 학점 당 5000원에서 3만원 저렴한 등록금으로 2년이면 200만원 가량 학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2년 만에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하는 장점도 있다.

 각종 장학제도와 함께 실습 교육도 탄탄하게 갖춰졌다. 직장인, 목회자, 기관협약, 기초생계수급자, 차상위계층, 동문, 군인, 운동부, 장애인 장학금 등 20여종의 다양한 장학금이 있다. 2011학년도만 재학생 약 50%가 장학금을 받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orld.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강호성 세계사이버대 총장
Photo Image
세계사이버대 오포캠퍼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