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HTC가 전 세계적으로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 (Adobe SiteCatalyst)를 채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HTC는 고객의 온라인 경험 최적화 전략의 일환으로 어도비의 옴니추어 (Omniture) 기술이 탑재된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HTC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걸쳐 사이트 방문자들의 행동 습관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는 온라인 분석 및 최적화 솔루션이다. 어도비 포토샵 (Adobe Photoshop)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Adobe Creative Suite) 등 주요 기술들을 통해 디지털 경험을 구현하는 솔루션 공급 업체로 잘 알려진 어도비 시스템즈는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시장에 대한 ROI 측정 및 관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를 지원하는 기술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HTC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도비의 분석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노트북부터 태블릿 및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용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HTC는 이러한 기기들을 통해 앱, 비디오,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브랜드 혹은 고객들이 어떻게 관계를 맺고 있는지 파악할 계획이다. 이 기술은 HTC 앱 스토어, 웹사이트, HTC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 등 인터렉션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 전반에 걸쳐 적용된다.
어도비시스템즈 아태지역 엔터프라이즈 영업을 총괄하는 마크 가네(Marc Gagne) 이사는 “오늘 날 기업들은 디지털 시장에 대한 투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다양한 기기 및 플랫폼에 걸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단계에 있다. 어도비 사이트카탈리스트는 어도비 온라인 마케팅 스위트(Adobe Online Marketing Suite) 제품군에 속하는 대표적인 온라인 분석 솔루션이며, HTC와 같이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을 측정 및 최적화하려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