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레포츠센터 회원관리, 데이터분석, 문서유출 방지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리버스아이티는 레포츠센터와 문화복지센터 등에서 이용 회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회원관리시스템(R-CMS)’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회원 본인의 이용 패턴과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운영시설의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 사업자는 누적된 회원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관계관리(CRM)이나 전사자원관리(ERP)시스템과 연계해 통합 회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오랫동안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에 힘써온 비아이매트릭스는 현업 사용자도 쉽게 데이터를 추출·분석해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매트릭스(MATRIX)’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데이터 웨어하우스(DW)와 CRM, ERP 등의 다양한 소스데이터로부터 추출된 데이터를 분석해 경영계획 수립을 돕는다.
알집과 알약 등 알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는 강력한 내부자료 유출통제 솔루션 ‘시큐어디스크(SecureDisk)’를 출품했다. 시큐어디스크는 로컬 PC의 온·오프라인 저장을 강제 금지시켜 실수나 고의에 따른 자료 유출을 차단한다. 업무 관련 모든 자료를 중앙파일서버로 통합 저장시켜 자연스럽게 문서중앙화를 구현할 수 있다. 속도나 성능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