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늘 푸른 우리 땅 공모전, 대한민국 땅과 사람, 희망을 틔우다!
‘우리 땅을 소중히! 깨끗한 세상을 꿈꾼다!’
우리 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시에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제11회 늘 푸른 우리 땅 공모전’이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대한지적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슬로건은 ‘대한민국 땅과 사람, 희망을 틔우다!’로 우리 땅 측량의 중요성 및 지적 재조사에 대한 의견 그리고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경험담 또는 방안에 대해 포스터와 체험수기 2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대학생(대학원생) 및 일반인으로 1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공모할 수 있으며 작품은 분야 당 3점까지 접수할 수 있다. 다작 접수 시에는 작품 별로 접수증을 각각 작성해야 한다.
포스터와 체험수기는 각각 홍보와 청렴 등 2개 부문에 걸쳐 각각 2가지 주제에 따르면 된다. 포스터의 경우 홍보 부문은 기관 홍보 및 지적재조사 관련 이미지를, 청렴 부문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이미지를 다루면 된다.
체험수기의 경우 홍보 부문은 측량 서비스 경험담 또는 지적재조사에 대한 의견 등 대한지적공사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청렴 부문은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 또는 경험담을 소재로 하면 된다.
이번 공모작들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등의 방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 대상 1인(팀)에게 300만원, 체험수기 부문 대상 1인(팀)에게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지며 그밖에 모두 46인(팀)에게 총 3,06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대한지적공사 관계자는 “늘 푸른 우리 땅 공모전은 우리 땅의 소중함을 일깨움과 동시에 당사가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통로”라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누구나 스크랩이벤트와 트위터 RT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스크랩이벤트와 트위터 RT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10월 중 공모전 당선자 발표와 함께 이루어지며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며, 접수는 홈페이지(http://contest.kcsc.co.kr/)를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제 11회 늘 푸른 우리 땅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11-65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