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③]에스큐아이소프트 `에스에스브리지`

Photo Image

 [제품소개]에스큐아이소프트 ‘에스에스브리지(ssBridge)’

 

 네트워크가 분리된 상태에서 업무시스템 연동 지원

 

 에스큐아이소프트는 네트워크가 분리된 상태에서 파일전달, 업무시스템 연동을 지원하는 고신뢰성 연동 솔루션 ‘에스에스브리지(ssBridge)’ 버전 3.0을 선보였다.

  해킹기술의 발달로 네트워크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내·외부, 인터넷망과 업무망의 분리를 통한 보안성 강화가 필요하다. 하지만 내외부망을 분리하게 되면 파일의 전송 및 사용, 업무의 효율성 저하가 야기된다.

 에스큐아이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에스에스브리지’ 버전 3.0은 네트워크 망이 분리된 환경에서 시스템 간의 서비스를 망내 서비스처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들웨어다.

 이 제품의 강점은 빠른 처리속도와 높은 보안성이다. 고속의 데이터 저장장치 네트워크를 통한 대용량 처리 능력을 기반으로 데이터의 특성별 프로토콜을 구분하고, 각각의 데이터 보안 레벨을 조절해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 인터넷 망 장치의 접근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망분리의 근본 목적을 달성해준다. 데이터가 한 방향으로 흐르도록 보장하고 전달되는 데이터도 암호화 해 전달하는 등 보안성에 중점을 뒀다.

 ‘에스에스브리지’를 도입하면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DB)간의 복잡한 연계성 분석 및 대안을 제시해 업무 변경 최소화와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시스템 및 데이터 이관 등의 복잡한 업무를 간소화하고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다.

 

 [주요특징]

 ▶OS:윈도XP·7

 ▶실시간 망간 동기화 및 연동 시 호환성 보장

 ▶문의:(02)2109-1964

 

 <그림>실행화면

 

 [대표 인터뷰]

 

 “공공 및 지자체 위주로 마케팅 강화”

 

 “내·외부망을 분리하게 되면 파일의 전송과 사용, 업무 효율성 저하가 야기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시스템 간 서비스를 기존과 같이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에스에스브리지’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김차환 에스큐아이소프트 대표는 보안 위협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망분리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업무망과 인터넷망, 내·외부망을 분리하게 되면 그만큼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고 시스템이 복잡해진다. 에스에스브리지는 이런 고객의 고민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망 연동 솔루션이다.

 김 대표는 기존 망 분리 고객사 중 망 연동 솔루션을 미적용한 고객사 위주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주로 공공기관과 방위산업체, 지방자치단체 등이 대상이 될 전망이다. 내후년부터는 일본시장 진출도 꿈꾸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4억원이다.

 김 대표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모바일 연계 시 보안강화 요구가 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기술융합을 통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군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차환 대표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