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NAS 관리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차단 백신 기본내장키로

Photo Image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 전문 컨설팅 기업인 한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은 10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 www.qnap.com)의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클라우드(공유 인프라 자원을 필요한 만큼 사용) 기반의 NAS 관리소프트웨어인 ‘펌웨어 V3.5’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펌웨어 V3.5는 애플의 새로운 맥 OSX 라이온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안티 바이러스 기능과 LDAP, 원격로그(시스로그: Syslog) 서버 지원 등을 통해 시스템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특정 서비스의 허용과 차단을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바인딩’ 기능과 고유 도메인을 통해 NAS에 원격으로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마이클라우드(MyCloud) NAS 원격 액세스’ 서비스도 포함됐다.

펌웨어V3.5의 ‘안티 바이러스’ 기능을 사용하면 NAS를 수동으로 또는 반복적인 일정으로 스캔하고 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 트로이안 및 기타 악의적인 위협으로 감염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격리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사용자 인증서버인 RADIUS 서버는 RAIDUS 클라이언트 사용 가능 장치에 중앙집중식 계정 관리와 네트워크 액세스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드라이브 암호화가 권한이 없는 액세스를 차단하고 디스크 볼륨 또는 특정 파티션을 암호화하여 외부 드라이브의 데이터 도용을 방지한다.

이와 함께 펌웨어V3.5는 사용자 인증을 위한 ‘LDAP 클라이언트’를 지원하여 대규모 조직에서 계정 및 그룹 관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으며, ‘원격로그(시스로그: Syslog) 서버’ 기능으로 다양한 서버 또는 네트워크 장치에서 시스템 메시지 및 네트워크 로그를 수집, 구문 분석, 분석 및 저장하는 등 중앙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펌웨어 V3.5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 알림’ 기능을 통해 시스템 오류 발생시 윈도우 라이브(Windows Live) 계정으로 오류 및 경고 경보를 보내어 관리자가 쉽게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조회 명령을 입력하여 현재의 시스템 온도, 디스크 및 볼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새 V3.5 펌웨어는 www.qnap.com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