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③]이지넷소프트 `ABRC`

Photo Image

 [제품소개]이지넷소프트 ‘ABRC’

 

 생동감 있는 RC카 조작을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지넷소프트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생동감 있게 리모트 컨트롤(RC)카를 플레이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RC카(ABRC)’를 출품했다. 이지넷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ABRC 모듈을 기존의 무선 RC카나 탱크(2모터 이하, 2LED 이하)의 모터와 전원부에 연결해 사용하게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 RC카를 운전하고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모션센터, 효과음 등을 통해 생생한 느낌을 받게 된다.

 ABRC는 새로운 기술이라기보다 기존의 기술을 융합해 개발됐다. ABRC 컨트롤 모듈 보드의 크기가 3×2×0.5cm(가로, 세로, 두께)로 현재 판매 중인 무선 RC카에 모두 탑재 가능하다. 따라서 무선 RC카뿐만 아니라 조립용 탱크 및 자동차에도 쉽게 탑재가 가능해 범용성이 뛰어나다.

 ABRC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은 모션센서와 키패드 방식 두 가지 조종 모드를 지원한다. 기본 전후좌우 이동과 회피, 터보, 턴 이동이 가능하다. 또 분당회전수(RPM) 게이지 및 배터리 잔량 표시, 경적, 기어변속(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지넷소프트는 현재 아이폰 앱도 개발 중이며 장난감 업체나 마니아층을 위한 맞춤형 자동차 모듈의 연구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특징]

 ▶OS:안드로이드

 ▶모든 기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한 드라이브 컨트롤

 ▶문의:(031)420-1682

 

 <그림>실행 메인화면

 

 [대표 인터뷰]송문숙 대표

 

 “이제 취미생활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기능을 활용한다면 취미생활이 더욱 즐겁고 편리해질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도구가 됐기 때문입니다.”

 송문숙 이지넷소프트 대표는 모션센서와 블루투스 등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취미생활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RC카(ABRC)’ 개발의 배경이라고 말했다.

 ABRC의 컨트롤 모듈은 기존 RC카와 탱크 등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RC카에 컨트롤 조정기와 차체의 펌웨어 대신 이지넷소프트의 ABRC 컨트롤 모듈을 구동장치와 전원부에 연결하면 된다.

 RC카는 국내시장보다 해외시장이 더 크기 때문에 수출에 대비해 모든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를 영어로 개발했다. 아직 아이폰용을 개발 중이라 본격적인 수출은 내년으로 예정돼 있다.

 송 대표는 “연구개발 및 소비자 요구, 마니아층의 의견을 반영해 ABRC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