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가나에 ‘어린이 도서관’ 개관

Photo Image
STX그룹이 설립한 ‘가나 농촌지역 어린이도서관 및 이동도서관’의 개관식 모습

STX그룹은 아프리카 가나에서 이동어린이도서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꿈과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STX는 국내 기업 최초로 아프리카 가나의 수도 아크라에서 약 25km 떨어진 아우투센야(Awutu Senya)주 카소아(Kasoa)마을에 위치한 오두퐁크페(Oduponkpehe)학교에 ‘가나 농촌지역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했다.

오두퐁크페 학교 도서관은 내부 약 80㎡(약 25평) 규모의 공간을 개조해 만들었으며, 동화책을 비롯해 영어, 수학, 컴퓨터 참고서 등 초등 및 중∙고등학생용 도서 총 3,500여 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가나 농촌지역은 도서관 수가 현저히 적고, 도로 상황이나 교통 수단도 열악해 도서 보급률이 매우 낮다는 점을 고려해 더 많은 학생들이 도서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5톤 트럭을 개조한 이동도서관도 함께 마련, 수도 아크라를 비롯한 3개 지역의 농촌 10곳을 순회하며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이 이동도서관은 현지 인력을 채용해 운영토록 할 예정이며, 주 3일 각종 도서를 싣고 도서관 접근이 힘든 코포리두아, 쿠마시 등 시골 지역 24개 학교를 순회하며 약 27,0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도서대출 서비스와 독후감 경연대회 등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STX는 가나 이동도서관 운영 외에도 지난해 11월 아프리카콩고민주공화국에서 빈민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동검진차량을 기증했으며, 현지 의료인력을 대상으로 이동검진차량의 활용법을 교육하고 협력 진료도 실시할 계획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