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②]디에프아이비즈 `엘스트림 포 오라클`

Photo Image

 [제품소개]디에프아이비즈 ‘엘스트림 포 오라클(LStream For Oracle)’

 

 이기종 DBMS로 실시간 데이터 복제 가능

 

 디에프아이비즈(대표 채동영)은 DBMS의 트랜잭션 로그로부터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이기종 DBMS로 변경데이터추출(CDC) 및 실시간 복제가 가능한 ‘엘스트림 포 오라클(LStream For Oracle)’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디에프아이비즈가 수행한 데이터 웨어하우스(DW), 데이터 통합(DI), 고객관계관리(CRM)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이기종 DBMS 간의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CDC 기능을 제공한다.

 DBMS의 로그가 공유되지 않는 오라클의 RAC(Real Application Clusters) 환경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병렬 프로세싱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도록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엘스트림 포 오라클’은 DW 시스템과 같은 타깃시스템과 독립돼 있는 원천 DBMS의 테이블 변경 등에도 중단 없는 CDC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추출된 이벤트는 다수의 타깃시스템으로 한 번에 전송할 수 있어 원천 DBMS의 부화를 최소화할 수 있다.

 에이전트 기반으로 CBD 개발 방법론을 적용해 데이터의 변환과 이기종 DBMS의 고속적재가 가능하다. 또 플러그인 방식을 통해 확장성도 보장하고 있다.

 CDC 적용 시엔 운영의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엘스트림 포 오라클’은 통합 스튜디오를 제공해 운영자의 모니터링과 작업 관련 리포팅, 작업 구성 관리를 쉽게 수행할 수 있는 통합 그래픽 사용자환경(GUI)을 제공한다. 현대해상과 기획재정부 등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금융권에 적용돼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주요특징]

 ▶OS:AIX, 썬OS, HP-UX, 리눅스

 ▶분석과 백업 위한 오라클 DB 동기화에 활용

 ▶문의:(02)3285-2300

 

 <그림>엘스트림 실행 화면

 

 [대표 인터뷰]

 

 “다국어 지원 기능 추가해 내년 해외 진출”

 

 “실시간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여러 솔루션을 다각도로 고려한 결과 한국 시장에 적합한 변경데이터추출(CDC)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채동영 디에프아이비즈 대표는 ‘엘스트림 포 오라클’의 개발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디에프아이비즈는 2003년 설립 이후 전사 데이터 웨어하우스(EDW), CRM 시스템에 사용되는 추출·변환·적재(ETL) 솔루션을 공급해오면서 관련 노하우를 축적했다.

 채 대표는 “일반적으로 3~5년 주기로 업그레이드되는 시스템의 수명주기를 고려해 기존 고객사를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DW와 CRM 관련 콘퍼런스와 세미나에 참여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엘스트림’을 수출하기 위해 ETL 솔루션 관련 해외 공급사를 통해 해외채널 구성을 구성하고 있다. 또 다국어 지원을 위해 지역화(localization) 기능을 추가하고 내년부터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8억원이다.

 

 <사진>채동영 대표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