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 기업 1만개 특집]유망기업-MDS테크놀로지

Photo Image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는 스마트폰, 가전, 자동차, 국방 및 항공 등 정보기술(IT) 융합 전 분야에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원스톱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디버깅 툴과 임베디드 운용체계(OS), 소프트웨어 테스팅 솔루션, 자동차 전장 솔루션 및 임베디드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임베디드용 실시간 운용체계(RTOS)를 개발해 상용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용 RTOS를 국산화하고 있다. 아시아 최초로 항공기 소프트웨어인 `네오스`를 개발, 국제 인증 표준인 DO-178B 인증을 획득하며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했다.

2000년부터 10년 동안 약 1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해 온 `네오스`는 지금까지 휴대폰, 하이패스 교통시스템, 의료기기 등 60여 업체에 공급돼 500만개 이상의 제품에 채택됐다.

이 회사의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삼성탈레스, LIG넥스원, 팅크웨어, 노틸러스효성 등 휴대폰, 자동차, 국방 · 항공, 디지털기기 등이다. 다양한 산업군에 1000여 고객사를 확보했다.

MDS테크놀로지는 국내 1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를 뛰어넘어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IT 융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
MDS테크놀로지가 개발한 항공기용 실시간운용체계(RTOS) `네오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