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로부터 남인석 기술표준원장이 2010년부터 임기 2년의 ISO 이사회 이사로 선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ISO 이사회는 ISO의 주요 정책을 결정하는 최고 의결 기구이며, ISO 이사회의 그룹2에 속하는 국가 중 이번 2년 임기의 이사회에 우리나라와 함께 진출한 국가는 러시아, 이탈리아, 캐나다, 노르웨이 등 5개국이다.
우리 나라는 지난해 ISO의 기술관리이사회에 진출한데 이어 올해 이사회 진출이 확정됨에 따라, 2010년도에는 처음으로 이사회와 기술관리이사회에서 활동하게 됐다. 2010년 기준으로 이사회와 기술관리이사회의 이사를 모두 보유하게 되는 국가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일본·프랑스·중국·영국·독일·캐나다 등 8개국으로 ISO의 경영 및 기술 전략을 주도하게 된다.
남인석 기표원장은 “이번 이사회 진출을 계기로 ISO 국제표준화 정책에 우리 산업계의 입장을 반영하고, 우리 기술을 국제표준화 하는데 주력하겠다”며 “특히, 우리의 성장동력산업과 녹색산업을 글로벌 그린 스탠더드화 함으로써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녹색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결제하는 AI' 등장…지급결제 구조 바뀐다
-
2
단독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
-
3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4
역대 최대 주주환원한 4대 금융, '감액배당' 카드 꺼낸다
-
5
속보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6
코스피, 장중 사상 첫 4700선 돌파
-
7
김태흠 지사, 정부 광역 지방정부 행정통합 인센티브 방안 발표 “실망스럽다”
-
8
STO 법안 발의 3년만에 국회 본회의 통과…유통시장 개장 '청신호'
-
9
'테러자금금지법 온다'…은행권 AML 밀도 높이기
-
10
[ET특징주] 모베이스전자, 이틀째 上…현대차 로봇 플랫폼 부품 공급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