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지식 채널, GS강남방송과 송출 협약

 복수유선방송사업자(MSO) GS강남방송은 최근 BBC 월드와이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BBC 지식채널(BBC Knowledge)을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BBC 지식채널은 BBC의 대표적인 논픽션 다큐멘터리 채널로 월드(The World), 과학과 기술(Science & Technology), 피플(People), 역사(The Past), 비즈니스(Business) 등의 5개 카테고리로 콘텐츠가 방영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다큐멘터리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영국 최고 비즈니스 두뇌들로부터 투자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사업가에 관한 ‘드래곤스 덴(Dragon"s Den)’, 도덕적 딜레마를 탐구하는 ‘맞춤아기(A Child Against All Odds)’ 등이 있다.

 현재 BBC 지식채널은 CJ헬로비전에서 서울 양천 지역에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시청가구가 100만가구까지 늘어날 것으로 BBC 측은 분석하고 있다.

 정호성 GS강남방송 사장은 “BBC 지식채널이 다양한 HD급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BBC가 GS강남의 디지털채널 라인업을 더 강력하고 경쟁력 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정훈기자 existe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