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마이크로시스템스 개발자행사 `커뮤니티원` 18일 개막

Photo Image

 미국 선마이크로시스템스의 개발자 행사인 ‘커뮤니티 원(Community One)’이 18일(현지시각) 뉴욕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린다.

 커뮤니티 원은 지난해까지 선의 또 다른 개발자 행사인 ‘자바 원’ 콘퍼런스의 전야제로 열렸으나, 올해부터는 폭넓은 주제를 담은 독립 행사로 분리 개최된다.

 선은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18일 개막행사에서 데이브 더글라스 선 클라우드컴퓨팅사업부 수석부사장이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및 서비스 전략을 밝힐 계획이다.

 선은 지난 2007년 컴퓨팅 자원을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네크워크닷컴’을 선보였으며 현재 새로운 버전의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잠정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다. 따라서 이번 행사에서는 네트워크닷컴 서비스 이후의 선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관한 청사진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커뮤니티 원에서는 선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략을 담당하는 사이몬 핍스 COSO(Chief Open Source Officer)와 루 터커 CTO 등이 참석해 선의 미래 비전을 소개한다.

 한편 선은 개발자와 학생들의 폭넓은 참석을 유도하기 위해 동부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오는 4월과 6월 북부(오슬로), 서부(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도 각각 커뮤니티 원을 개최할 방침이다.

  뉴욕(미국)=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