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아이티(대표 이해관 www.cronyit.co.kr)가 공급하는 보안USB 솔루션 ‘시큐드라이브(SECUDRIVE)’는 국정원 보안성 심의를 통과한 보안USB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구축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브레인즈스퀘어가 개발한 것으로, 크로니아이티는 이 제품의 총판업체다. 크로니아이티는 여러 공공 기관에 다양한 납품 실적을 보이고 있다.
크로니아이티는 여타 보안USB 도입 시 사용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을 없애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과 구축의 용이성, 그리고 관리의 편리성에 주안을 두고 설계 및 구축을 진행했다.
크로니아이티와 브레인즈스퀘어는 2009년 6월부터 진행되는 CC인증 획득을 위해 제품 개발 및 고도화로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국정원의 보조기억매체 관리 지침에 따라 개발된 시큐드라이브는 고가의 관리 시스템을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타 제품과는 달리 관리 시스템 없이도 보안 보조기억매체 도입만으로도 국정원 지침을 준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외장하드, USB메모리, CD·DVD의 광디스크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에 보안 기능을 구현한다. 인증받은 사용자만이 매체의 보안 영역에 접근할 수 있으며, 매체 분실 또는 무단반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DRM기능을 탑재할 수 있어 국정원 보안 보조기억매체 규격인 ‘저장된 자료의 임의복제방지’로 기존의 내부 사용자에게까지 확대가 가능한 제품이다. 보안 보조기억매체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프린터 출력, 화면 캡처, 네트워크 전송을 차단하고 내부 사용자에 의한 보안 보조기억매체 데이터 유출을 사전에 차단한다.
크로니아이티는 USB 판매를 위한 전문채널사를 구성하며, 시큐드라이브 제품군에 대한 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