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인기상품]품질우수-LG히다찌/AMS2000 시리즈

Photo Image

 LG히다찌(대표 이기동 www.lghitachi.co.kr)가 국내에 공급 중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스(HDS)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히타치 AMS(Adoptable Modular Storage)2000’ 시리즈는 동급 제품군 중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AMS는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공공·제조·의료·통신 등 전 산업군에 걸쳐 탁월한 데이터 자원 관리 성능을 발휘하며 호평받고 있는 스토리지다. AMS2000은 지난 10월 AMS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AMS 제품군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S2000 시리즈는 AMS2100·2300·2500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AMS2000은 중소 규모 비즈니스의 혁신을 위한 하이엔드급 고기능성을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이기종 서버 간에 원활한 접속 호환성을 제공하며, 메모리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가상화 환경에서 흔히 발생하는 성능 불균형, 서비스 질 저하 등 기존 미드레인지 제품의 한계를 극복했다. 기존 모델보다 최대 4배 이상 성능 향상을 이뤘고 iSCSI, NAS, SAN 등 다양한 환경의 스토리지 통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접속이 없을 때 HDD에 대한 전력 공급량을 낮추고 애플리케이션 접속이 재요구될 때 다시 전력을 공급하는 ‘스핀 다운 파워세이빙’ 기능을 갖췄다. 많은 기업이 에너지 비용 증가 문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이러한 기능은 기업의 부담을 덜어준다.

 LG히다찌는 AMS2000이 가진 이 같은 장점에 자사만의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을 결합해 스토리지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회사는 이미 지난 3월 AMS 판매 실적에 따른 다양한 성과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해 협력사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