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08]이수유비케어

 이수유비케어(대표 김진태 www.ubcare.co.kr)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 대표 ‘헬스케어 솔루션업체’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워, 다양한 솔루션을 출품한다. 지난해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을 모토로 정한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헬스케어 솔루션 지주회사’ 컨셉트를 내세운다.

회사는 전시장을 ‘이수유비케어 체험관’으로 만든다는 목표하에 ‘의료IT존’과 ‘의료기기존’으로 구성했다. 의료IT존에는 △의원용 전자차트(EMR) ‘의사랑’ △병원용 EMR과 다양한 부가서비스 △의료·전산 소모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미소몰닷컴(www.misomall.com) △병·의원용 진료연계아이템인 샵인샵(shop in shop)을 소개한다. 의료기기존에는 디지털 의료영상 장비(CR·DR·PACS)를 비롯해, 이비인후과(ENT)의료장비, 호흡기 치료기기(Nebulizer), 전립선레이저치료기기(KPT laser) 등 병·의원 환경에 적합한 맞춤 의료기기들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을 소개하면 국내 최초의 병·의원 EMR인 의사랑은 환자의 접수·진료·검사·청구·수납에 이르는 업무 전반을 정보화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전까지 청구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부분적인 정보화를 시작하던 병·의원계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이 회사 대표 제품이다. 특히 의사랑은 모바일 환자관리 서비스인 엔케어(Ncare), 온라인 수탁검사 서비스 유비랩(UBLab), 진료대기 영상 솔루션 유비패널(UBPanel), 병·의원 영상관리시스템인 마이다스(MIDAS) 등과 연계해 전자차트를 넘어서 첨단 병의원 경영을 위한 토털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의료전문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미소몰닷컴도 대표적 서비스다. 병·의원에서 필요한 의료소모품을 포함 측정·진단·운반·수술기구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몰이다.

샵인샵은 이수유비케어가 2005년부터 시작한 신사업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으로 유통한다. 동원 F&B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국 최대의 건강기능 식품브랜드인 제너럴뉴트리션센터(GNC)식품을 국내 병·의원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 사업 역시 의사랑과 연동돼 질병 별 맞춤 건강기능식품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주치의 개념의 수준 높은 환자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 외에도 병·의원에서 특정 질병 환자에게 치료 보조 수단으로 제공 가능한 ‘진료연계 아이템’인 가정용의료기기, 기능성 화장품 등을 제공한다.

병·의원용 의료기기도 이 회사가 경쟁력을 갖고 있는 분야로 이번 전시회에 대거 출품한다. 의사랑 네트워크 심전도 폐활량 검사기기, 디지털 영상 저장기기 CR, 최첨단 X레이 영상 획득 및 전송기기 DR, 의료영상저장 전달시스템 PACS, 회전개념 이비인후과용 진료 시스템 PRT-5와 PRT 시리즈, 호흡기 치료기기, 전립선레이저치료기기(KPT laser) 등이 주요 제품이다.

이슈유비케어는 이번 행사를 단순히 전시에 그치지 않고 또 다른 소비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하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전시기간 동안 의사랑 계약고객에게 할인혜택은 물론이고 모바일 환자관리 서비스 ‘엔케어’ 1개월 무료사용권을 제공하며, 의사랑과 의료기기를 패키지로 계약하면 특가에 제공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