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세미컨덕터, 고전력* 벅 레귤레이터 출시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 (대표 김용춘)는 오늘 업계 최초로 높은 전력 밀도와 자체 동기화 기능을 갖춘 새로운 벅 스위칭 레귤레이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이러한 10개의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는 통신, 데이터 저장, 산업, 자동차 등의 분야에 사용되는 POL(Point-Of-Load) 전력 공급 장치 설계를 위한 고효율 DC-DC 전력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내셔널 PowerWise® 제품군의 이 레귤레이터 제품들은 집적도가 높고 다양한 입력 전압과 출력 전류를 특징으로 하며 전력 시퀀싱, 조절 가능한 스위칭 주파수 및 클럭 동기화 옵션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LM201xx 및 LM202xx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에는 2A, 3A, 4A 및 5A 출력 전류 디바이스가 포함된다. 두 개의 스위칭 MOSFET이 내장된 각 레귤레이터는 외부 보정형 피크 전류 모드 제어 루프를 활용하여 낮은 출력전압 분야에서 뛰어난 부하 과도 전류를 제공한다.

외부 보정이 가능해 출력 커패시터와 인덕터용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전류 모드 제어의 경우 보정에 두 개의 외부 구성 요소만 있으면 된다. 3A 및 4A 클럭 동기화 디바이스는 위상을 벗어난 동작 시 스스로 동기화를 수행하므로 전력 공급 장치 설계에서 입력 커패시턴스와 전압 리플이 감소하는 이점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 기자 h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