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자부품기술대상’ 제품부문 금상(중소기업)을 수상한 파트론의 ‘비정방형(직사각형) 유전체 블록타입
의 GPS 액티브 안테나’는 차량용 GPS 내비게이션, PMP, PDA 등에 내장 가능한 GPS 위성 신호 수신용 액티브 안테나다.
이 제품은 두께가 25x10㎜에 불과해 제품이 적용되는 GPS 내비게이션 두께를 13 ∼15㎜까지 슬림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 이와 함께 GPS 위성 신호 직선 편파 특성으로 수신하도록 하고 빔폭을 향상시켜 수신률을 대폭 향상시켰다.
대내외에 기술력을 인정 받아 △RF스위치 적용시 노이즈 방지 대책에 대한 특허 △비정방형 패치 안테나에 대한 특허 △비정방형 안테나에 대한 해외 특허 등을 출원 완료한 상태다.
현재 삼성전자와 팅크웨어를 포함한 국내 20개 이상의 GPS 내비게이션 업체에 독점 공급하면서 시장의 호응도 얻고 있다.
파트론 측은 “이 제품은 사용자의 내비게이션 기기 슬림화 요구에 맞춰 소형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라며 “성능이 뛰어난 것과 동시에 우수한 개발 및 양산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어 북미, 유럽 시장 등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와이드 폴드, 올해 100만대 생산
-
2
단독하나금융 전 계열사 '국산 DB' 쓴다
-
3
재학생부터 졸업생까지…한국공학대, 고용서비스 '우수' 도장
-
4
트럼프 “韓, 무역합의 이행 안 해”…관세 25%로 인상
-
5
단독1만원대 요금제도 400Kbps 데이터 안심옵션 도입 추진
-
6
MS, 새 AI 반도체 '마이아 200' 출시…“업계 최고 추론 효율”
-
7
삼성SDI, 美 공장 ESS용 LFP 배터리 생산 위한 전환작업 착수
-
8
CJ대한통운, '1일 1배송' 공식 깨나…'2회전 배송' 실험
-
9
삼성전자, 2조50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마무리
-
10
“딥시크 'AI 저비용 개발'은 신기루”…빅테크 4사, 685조원 투자 전망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