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C 아시아 2007]주요업체-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Photo Image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는 ‘네트워크가 곧 컴퓨터(The Network is The Computer)’라는 단일 비전을 통해 네트워크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지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1985년 워크스테이션 공급을 시작으로 한국에 진출했으며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지난 1990년 설립됐다.

 뛰어난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 이와 더불어 네트워크 컴퓨팅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기업 비전을 통해 모든 사람과 공유한다는 개방(open) 정신이 확고한 지지를 얻어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업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KISTI의 슈퍼컴퓨터 4호기 MPP 부문 사업자로 선정된 한국썬은 국내 슈퍼컴퓨터 시장에서 입지를 크게 강화하고 있으며, 슈퍼컴퓨터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도 많은 연구소와 대학에서 썬의 블레이드 서버를 이용한 슈퍼컴퓨터 구축을 많이 하고 있어 국내 비즈니스는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텍사스 슈퍼컴퓨터 프로젝트를 비롯해 일본 도쿄대학교 등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슈퍼컴퓨터 프로젝트로, HPC 분야에서 썬의 확고한 입지를 입증해 주고 있다.

 슈퍼컴퓨터 분야의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썬은 썬의 서비스 아태본부를 한국으로 유치했다.

 한국썬은 뛰어난 제품력, 국내외에서 입증된 레퍼런스,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 역량을 내세워 국내 시장에서 슈퍼컴퓨터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썬 파이어 서버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서버 제품군, 스토리지 제품군, 워크스테이션, 솔라리스(Solaris) 운영 환경, 울트라스팍(UltraSPARC) 프로세서, 오픈 네트워크 컴퓨팅의 핵심인 자바(Java) 기술 등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및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현재 판매, 기술,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분야의 500여 국내 기업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