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모바일]법정의 스릴을 모바일로 즐겨라

Photo Image

 ‘법정의 스릴을 모바일로 즐겨라!’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변호사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룬 게임이 나왔다. 넥슨모바일(대표 권준모)가 일본 캡콤의 법정 어드벤처 게임 ‘역전재판’을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 3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 것.

 이 게임은 신참 변호사 나루호도가 살인 누명을 쓴 고객을 위해 사건을 해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이머가 주인공의 입장이 돼 각종 증거물과 법적 증언을 분석하고 적절한 행동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증언의 모순을 증거물과 논리로 해결하는 탄탄한 시나리오를 접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적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정교한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도 눈길을 끈다. 주인공의 엉뚱하고 재미있는 대사, 박력 넘치는 ‘이의 있음’ 제스쳐, 등장 인물들의 논리 정연한 법정대결 등 다양한 재미요소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이번 ‘역전재판’은 에피소드 1탄부터 3탄까지 총 3편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에피소드는 1편 ‘첫역전, 역전자매’를 시작으로 2편 ‘역전의 토노사맨’과 3편 ‘역전 그리고 안녕’으로 구성됐다. 이 게임 시리즈는 일본 현지에서 닌텐도DS와 게임보이, 모바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돼 지금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화제작이다.

 넥슨모바일은 내달 16일까지 ‘역전재판’을 다운받은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3와 아이팟셔플, 캡콤 스페셜피겨, 최신 휴대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세희기자@전자신문, hah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