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업체들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직무 및 개인 능력 향상을 위해 업체별로 수백개에서 1000개가 넘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크레듀·휴넷·사이버엠비에이·YBM시사닷컴 등이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필요하거나 인기가 높은 교육과정을 추천했다.
◇1200여개의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크레듀(www.credu.com)는 경영·리더십·직무·외국어·IT 등의 분야에서 1200여개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프로마니아-나만의 미래를 창조하라!’ 과정은 ‘프로마니아’의 개념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나는 법을 강의한다. ‘프로마니아’는 ‘프로’와 ‘마니아’의 합성어로 자신의 분야에 관해 전문성과 열정을 겸비한 인재를 말한다.
‘창조경영과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 TRIZ’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을 알려주는데, 특히 전략기획이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추천할 만 하다. 최근 삼성그룹이 창조경영을 강조하면서 삼성그룹 임직원들의 수강이 부쩍 늘었다. ‘OPIc(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 첫걸음’은 빠른 시간에 영어로 말문이 트이기를 원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적당한 과정이다. 한국ACTFL(American Council on the Teaching Foreign Languages)위원회가 주관하는 영어 말하기 평가인 OPIc의 대비과정이다. 전화 영어, 원어민 첨삭 등 학습자가 직접 참여하는 양방향 학습으로 설계됐다.
◇온라인 스쿨형 과정 인기=휴넷(www.hunet.co.kr)이 제공하는 온라인 스쿨형 과정은 장기간 특정 분야를 마스터할 수 있는 ‘온라인 학교’ 개념으로, 체계적인 학습을 원하는 근로자들에게 인기다. 국내 최초 온라인 MBA 과정인 ‘휴넷 MBA 온라인’을 비롯해 ‘마케팅 MBA’ ‘차세대 CEO 스쿨’ ‘CEO 리더십 스쿨’ ‘팀장 리더십 스쿨’ 등이 있다.
특히 다음달 1일 20기 개강을 앞둔 ‘휴넷 MBA 온라인’은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4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국내 최대 MBA 과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베스트셀러 기반, 사례 중심 콘텐츠=사이버엠비에이(www.cybermba.com)는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 기반 콘텐츠를 제공중이다. ‘Passion! 백만불짜리 열정’이라는 과정은 동명의 베스트 셀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열정을 성공의 에너지로 바꾸려는 학습자들에게 인기다.
‘빌드업! 시니어리어십’은 기업의 과·차장급 사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역량을 진단을 통해 알아보고, 현업 종사자들의 사례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타입의 학습 과정이다. 또 조직 구성원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코칭의 기술을 제공하는 ‘실전! 비즈니스 마법의 코칭’ 등도 인기다.
◇직접적인 직무 능력 향상 과정도=YBM시사닷컴(www.ybmsisa.com)은 전문분야인 영어뿐 아니라 리더십,프레젠테이션,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에 대한 교육을 실시 중이다. 특히 ‘국제 비즈니스 협상’이나 ‘국제 비즈니스 회의’ ‘성공! 직장인의 글로벌 전화 커뮤니케이션’ ‘성공! 직장인의 인터내셔널 프리젠테이션’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기획에서 발표까지’등 다양한 직무 관련 온라인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많이 본 뉴스
-
1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2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3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4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5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6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7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8
'아이폰17 에어' 어떻길래?… “잘 안 팔릴 것”
-
9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10
[뉴스의 눈]삼성 위기론 속 법정서 심경 밝힌 이재용 회장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