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게임애니메이션센터(센터장 고욱)는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위한 최신 기술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운영 전반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1999년 3월에 설립됐다. 센터는 기술 및 연구 분야와 아트·제작 분야의 긴밀한 협력 및 산업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고화질 애니메이션을 고려한 모델 생성기술, 실측 운동 및 예제기반 애니메이션 생성기술, 대용량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및 하드웨어 기반의 가속화 기술, 입체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기술 등 갖추고 다양한 산학협동 프로그램도 펼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캄보디아의 황제 자야바르만 7세의 이야기를 그린 15분 분량의 애니메이션 ‘위대한 황제’와 신라의 토우를 소재로 한 판타지 애니메이션 토우대장 차차 등을 선보인다.
토우대장 차차는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주제영상으로 제작된 풀 3D 스테레오 애니메이션이며,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수준 높은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차세대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데이터 처리 기술과 콘텐츠 제작기술을 고도화하고,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데이터 처리기술 개발, 입체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