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베이(대표 김경수 www.devicebay.co.kr)는 충전 시간을 2시간 단축할 수 있는 고속 스위칭 방식의 충전IC ‘SMB138·사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 서밋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개발한 칩으로, IEEE1725의 규격 및 주변기기등과 충전 및 통신을 할 수 있는 USB OTG규격을 지원하며 대용량 전지를 사용하는 휴대폰 기기등에 적합하다.
지금까지의 휴대폰 충전 IC로는 리니어 방식의 IC가 대부분 사용됐으나, 충전시간이 길고 효율이 낮아 충전 시 많은 열을 발생해 기기의 신뢰성에도 문제를 발생시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휴대폰 기능이 많아지고 이에 따라 이러한 성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1200mAh이상의 전지들이 사용되면서 고속 충전은 물론 고효율 스위칭 방식의 충전IC의 필요성이 나타나게됐다.
디바이스베이가 출시한 이 제품은 1800mAh의 전지 충전에 4시간30분이 소요되는 리니어 방식에 비해 약 2시간 짧은 2시간30분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I²C 버스를 통해 입출력 전류와 예비충전,고속충전 전류 전압 등을 프로그램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디자인키트 지원으로 시스템 설계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저가 제품으로 USB OTG가 지원되지 않는 SMB135(충전 전류 900mA)도 함께 판매 중이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전자 많이 본 뉴스
-
1
韓 OLED의 힘, 애플 점유율 더 커졌다
-
2
LG엔솔, 韓 최초 차세대 '소듐 배터리' 생산 시동
-
3
LNG선이 돌아온다…K조선, 슈퍼사이클 기대감 ↑
-
4
LG이노텍 “압도적 시장 장악할 '위닝 테크'로 AI·로봇 정조준”
-
5
삼성 디자인하우스 파트너 알파칩스, 8나노 첨단 설계 지원 확장
-
6
“ESS 영토 확장” JR에너지솔루션, 美 스타트업에 배터리 파운드리 공급
-
7
삼성, 美 테일러에 'EUV 펠리클' 우선 도입…양산 임박
-
8
중견·중소기업에 SW+HW 'AI 가전 개발 패키지' 푼다
-
9
반도체 기판 소재 가격 줄인상…제조원가 부담 가중
-
10
머스크 테슬라 CEO “AI5 반도체 설계 막바지”…삼성 파운드리 활용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