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포인트 재테크 하실래요?

 인터넷 상에서 사이버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모아 유료콘텐츠 사용 금액을 절약하는 일명 ‘사이버 포인트(마일리지) 재테크’가 알뜰 네티즌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맥스무비(http://www.maxmovie.com)의 ‘강냉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포인트다. 강냉이는 사이트 내 영화뉴스를 읽거나 배너 광고 클릭을 할 때 마다 50개에서 최대 2000개까지 모을 수 있다. 특히 ‘강냉이 경매’를 통해 영화·뮤지컬·디지털카메라·패밀리 레스토랑 시식권 등의 상품을 무료 경매로 얻을 수 있다.

 인터넷서점 리브로(http://www.libro.co.kr)는 애벌레 모양의 책벌레를 상징하는 ‘리베’ 마일리지가 있다. 일일 로그인, 출석도장찍기, 신규회원 가입 시 리베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다운로드나 간단한 빙고게임 1개를 완성할 때마다 리베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쌓여진 리베는 사이버캐시 전환이나 책 선물 등에 이용된다.

 온오프라인 통합 해피머니상품권(http://www.happymoney.co.kr)의 ‘해머’는 해피머니 사이트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사이버 마일리지다. 망치 모양의 ‘해머’는 클릭 몇 번이나 간단한 글쓰기, 모니터링, 이벤트 참가 등 각종 활동을 할 때마다 공짜로 모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해머를 가지고 온라인 쇼핑몰·게임·모바일서비스 등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해머가 3000톤(원)까지 적립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드림위즈(http://www.dreamwiz.com)도 사이트 활동을 열심히 하면 사이버 포인트 ‘오렌지’를 준다. 오렌지는 로그인, 메일, 검색, 디스크 펌프 충천, 커뮤니티 사용, 이벤트 등을 통해서 적립된다. 메일만 자주 써도 월 5개가 모인다. 오렌지를 통해 다양한 유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