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카우, 대학 소개도 `UCC 동영상으로`

Photo Image

 대학정보까지도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통해 접하는 시대가 왔다.

 UCC동영상 마켓플레이스 픽스카우(대표 육상균 http://www.pixcow.com)가 입시철을 맞아 대학정보를 담은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동영상을 모아 수험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정보 UCC동영상은 ‘대학소개동영상’, ‘대학 입시설명회 동영상’, ‘학교자랑 동영상’ 등 세가지 코너로 구성돼 있으며 총 150여 건의 동영상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이 현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다양한 학교와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올린 생생한 동영상이 수험생들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픽스카우의 동영상 UCC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한 학생은 타 대학에 비해 작은 캠퍼스를 ‘컴팩트’형 대학이라며 지각할 염려가 없어 좋다고 자랑했고, 유명한 캠퍼스 내의 건축물을 TV홈쇼핑 형태로 소개한 작품도 올라와 있다.

 또 뮤직비디오로 학과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등 내용과 형식을 탈피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동영상을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분위기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픽스카우 육상균 대표는 “입시철을 맞아 자신에게 맞는 대학을 고르기 위해 고민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UCC동영상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직접 방문하고 선배를 만나 직접 얘기를 듣는 듯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