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미니홈피를 꾸미려고 이미지를 캡처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한두가지 프로그램만 갖고는 안된다. 때문에 구형 PC나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버벅’거리는 컴퓨터에 짜증이 밀려온다. 하지만 이제부터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프로그램을 구동시키지 않고도 블로그와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꾸밀 수 있게 됐다. 엠파스·SK텔레콤 등 주요 포털들이 구형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네티즌을 위해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창에서 클릭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부가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내놓아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엠파스(대표 박석봉)은 최근 바이러스 무료 치료 기능이 탑재된 ‘엠파스 툴바 2.0’을 선보였다. 엠파스 툴바 2.0엔 화면캡처 기능이 제공된다. 그동안 인터넷 등을 서핑하다 필요한 이미지나 텍스트를 저장해야 할 경우 캡처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해야 했지만, ‘엠파스 툴바 2.0’을 이용하면 인터넷 창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마우스를 끌어서 영역을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파일 형태(jpg, bmp)로 저장할 수 있다. 동영상이나 플래시 정지화면도 캡처할 수 있다. 포토숍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디지털카메라 사진 편집도 가능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서비스하고 있는 ‘싸이월드 스튜디오’는 사진을 편집해서 미니홈피에 곧장 올릴 수 있다. 한 번에 25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사진마다 제목과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으며 스토리를 담을 수도 있다. 또 한 곳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깔끔하게 편집할 수 있는 ‘콜라주’ 기능이 있어 중복되는 사진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 그냥 올리기 민망한 사진은 ‘왜곡효과’를 통해 작은 눈을 크게 하거나 ‘돋보기’ 효과로 사진을 바라보는 듯한 연출도 가능하다. NHN(대표 최휘영)의 네이버가 내놓은 ‘네이버 블로그 시즌 2’ 역시 HTML, CSS(Cascading Style Sheets)등 전문적인 웹 디자인 기술이 없더라도 배경, 메뉴, 타이틀 등 블로그 구성 요소를 이용자가 직접 제작해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툴이다. 때문에 손쉽게 자신의 블로그를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다. 다음(대표 이재웅·석관웅)도 검색 창에서 덧셈, 뺄셈은 물론 삼각함수에서 괄호 연산까지 각종 계산수식을 입력하면 계산결과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도록 했다. 이에따라 새로 계산 프로그램을 구동 시키지 않아도 편하게 각종 계산을 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일반인들이 계산하기 어려운 대출이자 계산도 가능하다.
안희찬기자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