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창업보육센터를 가다] 대구대 BI 입주사-펫서치

 국내 최초의 애완동물 포털 펫서치(대표 안태욱 http://www.petsearch.co.kr)는 지난 2002년 포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문화 콘텐츠 부문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TL9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 국내 애완동물 IT 콘텐츠 분야에서는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애완동물 전문 정보지 발행 및 애완동물 관련 전시회를 잇따라 개최해 국내 입지를 다져온 펫서치는 올 상반기부터 일본과 중국 등 동남아와 미국에 애완동물 콘텐츠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펫서치는 지난 해말 일본 애완동물 관련 기업인 S사와 미국의 펫 산업 1위 기업인 ‘펫스마트’와 콘텐츠 공급을 위한 접촉을 벌이고 있어 조만간 국내 애견 콘텐츠의 첫 해외 수출이 성사될 전망이다. 특히 온라인 포털을 기반으로 최근 ‘펫몰’이라는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사업도 기획해 조만간 비즈니스 모델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 업체는 또 국내 대표적인 유선통신 사업자와 제휴, 애완동물 전문숍을 대상으로 한 애완동물 콘텐츠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안태욱 사장은 “애완동물을 콘텐츠로 한 포털로서는 국내 최대”라며 “올 하반기부터 애완동물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해외 콘텐츠 수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전자신문, jh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