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스타(대표 서춘길 http://www.ubistar.com)의 로드메이트 시리즈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과 지상파 위치정보서비스(LBS) 기능을 결합, 교통안전 단말기와 교통정보 단말기 시장에서 톱 브랜드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유비스타는 2002년부터 GPS 단말기를 전문으로 해 온 인텔링스와 CDMA WLL 단말기 수출업체인 엑세스텔레콤이 합병, 최근 사명을 변경한 기업이다.
로드메이트 시리즈는 GPS를 이용, 차량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계산한 후 전국 도로상에 존재하는 과속위험지역, 교통사고 다발지역, 급커브지역, 터널지역, 고속도로지역정보 등의 DB를 음성과 화면으로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유비스타는 세계 최고 성능의 GPS 칩(SiRF사)을 사용, 최고의 수신율과 안정성을 구현하고 GPS 안테나를 내장함으로써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구현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5만여건의 교통 DB를 확보, 고객들이 인터넷 등을 통해 추가되는 정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도로별 제한속도를 표시하고 차량진행 속도 표시기능도 구현, 과속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로드메이트는 슬림 디자인으로 설계돼 손쉽게 차량에 부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운전중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로드메이트 세번째 시리즈부터는 안테나도 부착, 수신율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유비스타는 본격 상용화된 위성 DMB서비스에 맞춰 6월 말 휴대형 위성 DMB 단말기 ‘센시오(SENCIO)’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후 GPS·LBS 기능과 DMB 기능이 내장된 복합 단말기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USB메모리 타입의 VoIP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