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엘(대표 이후근 http://www.kael.co.kr)은 반도체·LCD를 생산하는 클린룸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화학필터를 생산, 외산이 주도하던 시장에 국산 비중을 높여가고 있는 오염제거 기술 전문 업체이다.
이 회사의 화학필터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서 불량률 증가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오존, 유기물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화학적 침해 및 이온 오염에 의한 웨이퍼 표면 오염과 표면 구조 변화에 의한 불량률을 줄여 생산 수율을 높여주는 핵심 소재이다.
반도체의 고집적화로 미세 먼지 및 불순물에 대한 취약성이 커지면서 오염 물질을 철저하게 걸러낼 수 있는 클린룸용 화학필터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
반도체 클린룸용 제품을 주로 생산하던 카엘은 최근 국내 최대 PDP 업체 생산 라인에 화학필터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LCD 및 OLED 라인에도 조만간 납품을 시작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의 대형화로 공기 중 가스 간섭으로 인한 불량률이 높아지면서 디스플레이 클린룸에도 화학필터 도입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카엘은 향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부문은 물론 다양한 생산시설에 첨단 화학필터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는 관련 소재 및 장비 분야의 독자 기술력을 가진 카엘의 경쟁력에서 기인한 것. 카엘은 흡착제를 자체 생산하고 원부자재 자체 가공 시설 및 분석 능력을 보유, 기술 및 원가 경쟁력뿐 아니라 납기와 애프터서비스에서도 장점을 갖고 있다.
카엘은 클린룸용 화학필터를 바탕으로 공기청정기·정수기 필터 등 환경 소재, 산업용 유해가스 제거 장치, 군용 첨착활성탄 및 방독면 정화통 등 국방 분야로도 확장해 환경 오염제거 분야의 선두 업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