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5]퍼스널-큐리오정보통신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MP3 플레이어 기능을 한데 묶은 ‘캠피3 V6000’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큐리오정보통신(대표 이청강 http://www.iqrio.co.kr)은 후속작 ‘캠피3 V8000’을 SEK2005에서 선보인다.

 V8000 역시 디지털 컨버전스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성능과 기능이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 소형 HDD인 마이크로 드라이브를 저장 매체로 사용하면서 1GB에 불과했던 기존 용량이 4G∼6GB로 늘었다. 특히 일본 JVC의 디지털 캠코더가 마이크로 드라이브를 기본 내장한 것과 달리 V8000은 착탈식으로 설계돼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다. 4GB 마이크로 드라이브를 포함한 가격이 40만원대다.

 주요 사양으로는 DVD급 화질의 동영상 촬영, CF 및 SD 지원, 5메가 픽셀 CMOS 센서 내장, 보이스리코더 등이며 영화 파일 재생 및 e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영화는 큐리오가 제공하는 컨버터 프로그램으로 변환한 후 재생하는 방식이다.

 게다가 드림위즈가 개발한 인터넷 통합 웹 브라우저 ‘위즈캣’을 지원해 인터넷에 접속된 PC에 연결하면 뉴스와 e메일(향후 지원 예정)을 자동으로 내려받아 이동 중에 중요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큐리오의 이청강 사장은 “V8000은 디지털 컨버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큐리오는 TV 홈쇼핑 등을 통해 이달 말 V8000을 시판할 계획이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