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복구 솔루션 전문업체인 피에스제이아이엔씨(대표 표세진 http://www.psjinc.com)는 28일 PC복구 솔루션 ‘큐리코(Qreco)’를 출시했다.
‘큐리코’는 PC를 최적 상태로 백업한 뒤 PC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백업시점으로 PC의 상태를 되돌리는 PC복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실수나 해킹,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문제로 인한 시스템 장애와 데이터 손실을 클릭 하나로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다. 복구기능과 함께 개인 비밀폴더 관리와 PC 최적화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표세진 사장은 “그동안 국내에 소개된 PC복구 솔루션용 프로그램 엔진은 대부분 외산 엔진을 들여와 개조한 것이지만 ‘큐리코’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솔루션”이라며 “특히 모든 기능을 원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어 PC를 잘 모르는 초보사용자들도 쉽게 자신의 PC를 보호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출시와 동시에 해외 PC방 체인이나 단체PC를 관리하는 업체로부터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 하반기부터는 동남아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큐리코 홈페이지(http://www.qreco.com)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 과정 없이 자동으로 PC에 설치된다.
윤대원기자@전자신문, yun1972@
SW 많이 본 뉴스
-
1
앤트로픽 “클로드는 끝까지 광고 없다”…오픈AI와 정면 대치
-
2
'K-AI 풀스택' 컨소시엄,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 아람코 AX 참여
-
3
스페이스X, xAI 인수…일론 머스크 “우주 기반 AI 시동”
-
4
몰트북부터 봇마당까지…인간 개입 없는 'AI 커뮤니티' 등장
-
5
[시큐리티 메가비전 2026] “AI 위협 가시화…정보보호 체계 실효성 강화 필요”
-
6
가트너 “세계 국가 35%, 2027년까지 소버린 AI로 전환”
-
7
서울 '도시 AI' 실험실로…MIT 센서블시티랩 열고 도시 문제 공동연구·실증
-
8
코르카, 오픈AI 서비스파트너 됐다
-
9
인도, 해외 데이터센터 기업에 '20년 세금 면제' 파격 혜택
-
10
은행권, 금융광고 인공지능이 심사한다…'AI 광고심의 시스템' 구축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