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New Flash Masters of Korea 2005

 New Flash Masters of Korea 2005

 NFMK 그룹(임종기 외 13인) 지음/클릭&클릭 펴냄

 

 이 책은 플래시 전문가 14인이 지난해 초 만든 NFMK(New Flash Masters of Korea)의 작품과 노하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플래시 작품집이다.

 14명의 저자가 각자 집필한 각 파트는 △플래시를 배우게 된 배경 △플래시로 해온 일 △앞으로 나아갈 길 △플래시에 대한 애정을 담은 글 △실무 프로젝트 작품 △실험적 창작물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국제적인 상 수상작 △소스와 튜토리얼 △플래시에 대한 조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책에는 ‘왜 플래시를 하는가’에 대한 전문가들의 고민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미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따라하기식’ 매뉴얼 서적과 차별되는 점이다.

 책 속에는 △프레젠테이션(윤용호 작) △플로라(배창환 작) △Cyslice 프롤로그북(김성은 작) △온라인 애드버타이즈먼트(김은희 작) △플래시애니메이션디렉팅(김홍준 작) △스마일라이프(강형모 작) △플래시 리모팅 & CFML 인 리아(김진욱 작) △익스페리먼털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김미영 작) 등 다양한 플래시 창작물이 여러 컷의 사진과 함께 제공돼 있다.

 이미 다양한 웹 개발도구가 있고 새로운 도구들도 계속 선보인다. 그러나 플래시만큼 각광받는 웹 개발도구도 드물다. 특히 플래시는 다양한 순수 창작물과 실험물에 폭넓게 활용됨으로써 상업적인 웹 개발도구 이상의 가치가 있음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가치가 남다르다.

 독자들은 이 작품집을 통해 플래시를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 전문가로 가는 길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특히 플래시 초급자를 넘어 좀더 전문적으로 플래시를 배우고자 하는 사용자들과 중고급 수준의 실력을 갖췄으나 아직 전문가 수준에는 이르지 못한 사용자들에게 유익한 참고서가 될 것이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