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8월의 ‘신소프트웨어(SW) 상품대상’ 수상 제품으로 일반 SW부문에 웨어밸리의 ‘샤크라(Chakra)’와 멀티미디어 SW부문에 아이앤텍의 ‘IDC1004’를 각각 선정, 30일 시상했다.
‘샤크라’는 DB 서버에 누가·언제·어떤 데이터에 접근했으며, 무엇을 바꿨고 사용자와 접속위치·애플리케이션 접근 및 SQL 요청 등을 실시간으로 기록 분석하여 역추적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DB 접근 통제를 설정할 수 있어 데이터 유출이나 잘못된 조작에 따른 장애를 사전에 방지한다. 웨어밸리는 이 제품을 국민은행, 금융감독원, 국방품질 연구소,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경원대학교 등에 공급했으며 올해 25억원의 매출을 기대했다.
‘IDC1004’는 사용자가 해당 증명서 발급을 위해 직접 발행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개인의 컴퓨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법적 효력을 가진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발급시 복사방지 마크를 생성해 무단 복사를 방지하며 생성한 문서 확인번호를 통해 위변조를 확인할 수 있다. 경희대, 서울산업대, 성신여대, 포항공대 등 185여개 대학의 온라인 증명서 발급에 쓰이고 있으며 올해 매출 목표는 30억원 이상이다.
신화수기자@전자신문, hsshin@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6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10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