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크리텍, 모바일 POS 출시

 밸크리텍(대표 공흥택)이 수 많은 개별 매장으로 구성된 백화점에 적합한 모바일 유통시스템(모델명 VPS-7000·사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은 8.4인치의 대형 액정디스플레이(LCD)를 채용해 PDA와 영수증 프린터를 결합한 제품이다. 그동안 대형 백화점 등에 주로 도입돼 온 PDA는 3인치 대의 LCD가 대부분이어서 정보의 양이 매우 적어 단순히 고객의 대금 결제용으로만 사용되었다. 반면 이 제품은 800x600의 PC해상도를 구현해 인터넷과 각종 오피스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등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밸크리텍 측은 설명했다.

또 본체에 주로 사용되는 마그네틱 카드 리더와 함께 차세대 결제 시스템인 IC카드 리더를 장착해 IC카드 시스템을 추가로 구입하는 데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매장 성격에 따라 핸디 스캐너·마우스·키보드 등의 다양한 주변기기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PDA 영수증 프린터도 기존 20㎜ 대신에 80㎜의 영수증 프린터를 적용해 용지 교체로 인한 리드타임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 이 제품은 PDA용 인텔 Xscale 400MHz의 CPU를 탑재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최적화하고, PDA 거치대를 상하 60도 범위에서 자유롭게 각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테레오 스피커와 무선LAN을 내장해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