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넌트 기반 고속 개발 방법론’과 ‘자바 오픈 협업 프로젝트에 대한 단상’ 세션이 트랙 4에서는 의미가 크다.
‘컴포넌트 기반 고속 개발 방법론’은 프로젝트 수행 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개선해 더욱 빠르게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구축에 있어 설계 및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컴포넌트 기반의 고속 개발 방법론 슈트에 대해서 설명한다. 특히 개발자들이 프로젝트에서 프로그램을 빠르고 정확하게 개발해 나가기 위한 방법으로 컴포넌트를 도입 및 개발, 재사용하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바 오픈 협업 프로젝트에 대한 단상’은 개별 기술에 대한 이해력이 높고 그 기술을 사용하는 능력은 뛰어난 반면 각 기술의 융합에 대해서는 약점을 보이는 현실을 타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각 연결 고리를 찾는 부분이 약한 국내 개발자의 상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총체적인 조망의 방법론을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여기에 프레임워크 기반 개발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Struts 소개’와 툴 개발의 통일되고 종합된 자원을 지원하자는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몸에 좋은 이클립스’ 세션도 이어진다.
◆ 트랙 4 (사회: 허광남)
1 : Struts 소개 - 장의진(대우정보시스템)
2 : 컴포넌트 기반 고속 개발 방법론 - 옥상훈(자바크래프트)
3 : 몸에 좋은 이클립스 - 허원진(jLab)
4 : 자바 오픈 협업 프로젝트에 대한 단상 - 박용우(펜타시스템)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