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콘퍼런스·전시회]콘퍼런스-트랙2

 트랙 2에서는 상반된 제목의 2가지 세션이 주목할만하다. 하나는 ‘고급 Java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오라클 O/R 매핑 프레임워크’로 복잡한 유지 관리와 낮은 개발자 생산성을 발생시키는 자바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상이성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 대안을 제시한다. 이 대안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데이터베이스의 구조보다는 애플리케이션과 객체 모델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

 다른 하나는 ‘기민한 문화 이야기’다. 지난 한국자바개발자컨퍼런스에서 파격적인 형식과 내용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XP 이야기의 속편이다. 팀의 문화를 중점적으로 다루는데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을 포함해 각종 기민한 방법론(Agile Methodology)이 추구하는 팀 문화는 어떤 것인지 실질적으로 그 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팀의 영상 자료와 이에 대한 토론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기회다.

 또 ‘IT 개발자 경력관리’ 세션에서는 커리어매니지먼트와 연봉의 상관관계와 기업 내에서의 엔지니어의 연령별 역할 분석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 트랙 2 (사회: 이동호)

1 : New Features of J2SE 1.5(Tiger) - 조인영(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2 : 고급 자바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오라클 O/R매핑 프레임워크 - 김철웅(한국오라클)

3 : 기민한 문화 이야기 - 김창준(다음커뮤니케이션)

4 : IT 개발자 경력관리 - 황선길(잡코리아)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