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가전부품 구매 상담회 개최

 일렉트로룩스그룹(http://www.electrolux.com)은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서울 염곡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층 대회의실에서 가전제품 관련 부품 수출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아시아지역 소싱을 전담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 IPO(International Purchasing Office)의 바이어들과 유럽 및 미국 공장의 주요 구매 책임자들이 직접 방문해 한국기업으로부터 최소 1억5000만달러(1800억원)의 완제품 및 부품 구매를 위해 마련됐다. 일렉트로룩스는 현재 한국기업으로부터 스틸(Steel), 컴프레서(Compressor), 전자 부품, 기계 부품, 냉장고 쿨링 시스템(Cooling System), 베어링 등을 구매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가전에 적용되는 나노 기술, 초음파 세척 기능, 홈네트워킹 등 기술집약적인 부품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일렉트로룩스의 연간 부품 구매 금액은 60억달러에서 70억달러 수준이다. 이 중 3억달러에 해당하는 부품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기업들로부터 구매하고 있으며 2006년까지 구매 규모를 30%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일렉트로룩스는 중국기업에서 51%, 한국기업에서 26%, 그 외 아시아지역 기업들로부터 23%를 구매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KOTRA의 홈페이지(http://www.kotr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