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넷]인터넷과 함께 신년계획을···

 며칠만 지나면 2004년이다. 이맘 때만 되면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된다. 새해 새 결심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메뉴는 영어공부하기, 다이어트하기, 지저분한 컴퓨터 속 정리 등이다. 이같은 일들은 어찌 보면 힘들어 보이지만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먼저 영어공부.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힘들어 한달 학원수강료를 고스란히 날려본 경험이 있다면, 이번엔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활용해도 좋다. 수강료도 저렴하고 오가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YBM시사닷컴(http://www.ybmsisa.com)은 토익·토플·회화·문법·어휘·작문·청취 등 영어 학습 전 분야의 강좌를 동영상을 비롯한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매일 아침 무료로 제공하는 ‘e4u 학습메일’도 알찬 콘텐츠로 인기가 높다. 회원들은 CAT TOEIC(1 대 1 토익 맞춤 진단 서비스)으로 파트별, 유형별로 자신의 취약성을 진단 받고 집중적으로 보강할 수 있는 학습 방법도 활용할 수 있다.

 비만이 건강 이상의 적신호라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미용 때문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다이어트 사이트(http://www.e-diet.co.kr)는 식품을 이용한 다이어트뿐 아니라 운동과 댄스다이어트, 최면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품에서부터 훌라후프, 스탭퍼와 같은 운동용품, 허벅지벨트 등 소품들을 판매하는 쇼핑존도 마련했다.

 이밖에 지저분한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정리하고 싶다면 인티즌의 윈BBS(http://winbbs.intizen.com)를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PC를 최적화하거나 끝없이 밀려오는 스팸메일을 미리 차단하기 위한 설정 방법 등 실제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필요한 내용이 정리돼 있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