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홈]LG전자 산소발생기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을 갖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산소다. 호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만 최근 들어서는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각종 질병으로 산소 부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같은 니즈에 의해 개인에게 산소를 공급해주는 건강가전, 산소발생기가 등장했다.

 ◇LG전자 산소림=LG전자는 최근 산소가 부족한 개인을 타깃으로 한 ‘산소림’을 시장에 내놓고 판매중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책상이나 거실탁자 등에 올려놓고 필요할 때마다 1.5m 길이의 헤드세트를 끼고 산소를 들이마시도록 된 제품이다. 산소림을 착용하면 공기 중 산소농도보다 1.5배 높은 산소바람을 섭취해 몸의 원기를 되찾아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세균이나 바이러스까지 걸러주며 초소형 디자인에 손잡이까지 달려 있어 집을 떠나더라도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가격은 74만9000원.

 초절전 설계로 하루 30분씩 한 달간 사용하더라도 전기료가 850원에 그칠 정도로 전력소비량이 낮다. 또 최근 약 5분간 80∼100회 흡입할 수 있는 1회용 산소캔(공기량 5리터)이 5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

 ◇산소발생기, 누가 사용하나=주로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에게는 산소가 필수적이다. 산소가 대뇌활동을 촉진시켜 기억력 및 사고력을 증진시킨다는 결과가 이미 나와 있다. 또 혈액속 산소가 부족할 경우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에게도 좋다. 음주 후에는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산소가 대량 소모되는 반면 흡입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해 산소부족 상태가 된다. 이에 따라 두통과 혈류운반부족에 의한 어지러움이 나타난다. 담배를 피울 경우에는 니코틴과 일산화탄소 작용에 의해 몸속 산소가 부족해지므로 흡연자는 훨씬 많은 양의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된다.

 산소와 영양공급이 원활치 못할 경우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임산부에게도 산소는 중요하다. 또 세포의 노화 사멸현상에 따른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데도 산소가 효과적이다.

 ◇산소발생기,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LG전자 ‘산소림’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다. 옥시큐어, 옥서스, JM글로벌 등이 제품을 내놓은 상태다. 옥시큐어 제품은 실내외기 일체형이며 공기청정 시스템도 갖췄다. 가격은 90만원대.

 옥서스 제품은 실내/외기가 구분돼 있으며 실외기 하나로 여러 개의 실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150만원선이며 무게가 33kg에 10평 기준 분당 8리터의 산소를 뿜어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JM글로벌의 ‘산소피아’는 공기청정과 가습기능까지 함께 제공하며 24시간 연속공급도 가능하다. 헤드세트 부착도 가능하다. 가격은 170만원대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