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상품]BKM `외장형 무선음향 송출기`

 각종 사운드 재생장치에 연결돼 오디오 신호를 FM주파수로 변조해 무선으로 전송, 차량 안이나 집안에서 스트레오 음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선보였다. 

 BKM(대표 김재훈 http://www.i-bkm.com)은 MP3·CD·MD플레이어 등 미디어 재생장치의 이어폰잭으로 연결해 카오디오·FM라디오를 통해 음악을 청취할수 있는 외장형 무선 음향 송출기 ‘아이팝(I-POP)’을 개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트레오 무선 송신기능을 갖춘 이 신제품은 배터리(AAA 1.5V) 또는 차량용 전원을 이용,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고 최대 8시간까지 연속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MP3플레이어 등 모바일 미디어 재생장치의 활용성을 한 단계 높였다.

 또 초소형(67×25×20㎜)으로 설계된데다 배터리를 포함한 중량이 약 24g에 달해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FM주파수 대역(88.1∼108MHz)에서 3단 주파수 선택 스위치를 이용, 공인 방송이 없는 채널을 선택해 입체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회사측은 “주요 MP3플레이어 업체들이 최근 FM 무선 송신기능을 내장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 MP3플레이어 시장에 무선 바람이 불고 있다”며 “이에 따라 무선기능이 없는 MP3플레이어 기존 사용자를 타깃으로 아이팝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문의 (031)718-7021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