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귀여운 늑대. 아직은 사냥 보조용으로 키우기에는 무리가 있다. 너무 약해서 쉽게 죽는데다 죽을때 깎이는 경험치 손실이 너무 커서 키우기가 여간 까다롭지 않다. 더구나 사료는 왜 그렇게 많이 먹는지 ‘늑대가 아니라 돼지’라는 별명까지 따라 붙었다.
그렇지만 늑대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다. 늑대가 보유하고 있는 인벤토리에 보관한 아이템의 무게는 자신의 무게 게이지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한 휴대형 창고 기능이다. 이를 잘만 활용하면 무게제한 때문에 충분한 양을 들고 다닐 수 없던 활이나 마정탄 등 소모성 아이템을 얼마든지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늑대의 인벤토리는 총 12칸이 존재하며 무게 한도는 약 8000 정도다. 화살과 마정탄 1발의 무게가 3이니 계산상으로는 각각 2500발 정도 넣을 수 있다. 실제로는 무게 게이지가 일정 수준을 넘어가면 늑대가 더 받지를 않아 2000발 정도밖에는 보관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이의 5배에 달하는 1만발까지도 넣어 다닐 수 있다. ‘리니지2’는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 수가 1만개라 이정도까지만 가능하다.
우선은 늑대의 인벤토리를 모두 비워야 한다. 다른 아이템이 하나라도 있으면 불가능하다. 화살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 앞에서 늑대를 소환해 늑대의 아이템창을 열어둔 뒤 상점에서 2000발의 화살을 산다. 내 인벤토리에 있는 화살 2000발을 늑대 인벤토리로 옮긴 후에 다시 2000발의 화살을 구입한다. 그런 다음에 늑대에 넣어두었던 화살을 내 인벤토리로 옮겨 4000발짜리 뭉치로 모은 후 다시 늑대에게 건네준다. 처음에는 2000발밖에 받지 못했던 늑대가 신기하게 4000발을 모두 받을 것이다.
다시 상인에게서 2000발의 화살을 구입한 뒤 위와 같은 과정을 3차례 더 반복하면 총 1만발의 화살을 늑대에 보관할 수 있게 된다. 물론 늑대는 무게 게이지 한도를 한참 초과한 상태라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하지만 이제는 언제고 늑대를 소환해 필요한 화살을 꺼내 쓸 수 있으니 사냥중에 화살이 떨어져 마을로 귀환해야 하는 일은 더이상 없을 것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늑대의 허기게이지가 50%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늑대의 허기 게이지가 50% 이하로 내려갔는데 화살을 자신의 무게한도 이상으로 가지고 있다면 사료를 먹일 일이 난감해진다. 늑대에게 사료를 먹이기 위해서는 늑대의 인벤토리에 사료를 옮긴후 더블클릭을 해야 하는데 이미 화살이 가득한 상태라 사료를 옮길 수가 없다. 늑대에게 화살을 채워두기 전에 허기게이지를 살펴서 항상 허기게이지가 가득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9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
10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