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이제스트]`리니지` 업데이트 외

 ◇엔씨소프트는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리니지’에 대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가 이번에 준비한 업데이트 내용은 고객간담회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인터페이스변경과 오만의탑 100층 완공, 사냥터 리뉴얼, PVP시스템 정비, 펫시스템 업그레이드, 고레벨을 위한 대규모 던전과 미니게임·서브 퀘스트 추가 등이다. 엔씨는 또 ‘리니지:크로스랭커’의 2번째 에피소드인 ‘하늘과 땅’은 내년 4월에 공개키로 했다.

 ◇‘대장금’의 인기가 모바일에서도 인기만점이다. 위자드소프트가 SKT를 통해 서비스중인 ‘대장금 모바일’이 서비스 개시 17일 만에 3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 순위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이 게임은 이달 중에 KTF와 LGT를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씨드나인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범핑슈팅게임 ‘범핑 히어로즈’가 지난 2일부터 네오위즈의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클로즈드베타 서비스되기 시작했다. 이 게임은 탄막형 슈팅게임으로 상대방을 밀어내는 ‘범핑’ 기술을 쓰고 쉴새없이 쏟아지는 적의 공격을 피하며 벌이는 대전 게임이다. 최대 6명까지 경기에 참가해 다양한 팀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넥슨이 8일 한국후지쯔와 함께 인기 온라인게임 ‘비엔비’ 캐릭터를 이용한 아동용 PC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대모험’을 출시한다. 넥슨이 기획하고 아동용 게임 전문 개발사인 미지프로덕션이 개발한 이 게임은 아동용 만화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오프라인배틀’의 스토리를 원작으로 했으며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3D 배경과 이펙트를 구현했다.

 ◇지식발전소의 게임포털 ‘게임나라닷컴(http://www.gamenara.com)’이 지난 2일 정식 오픈, 서비스에 나섰다. 지난 8월말 시험 서비스를 진행해온 ‘게임나라닷컴’에는 단순한 캐주얼게임에서부터 화려한 아케이드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제공한다. 오락성과 전문성을 강조한 에듀테인먼트 교육 게임을 통해 타게임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