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비즈니스 대상]특별상

 ◆ 특별상(전자신문사장상) - 메디오피아테크날리지

 메디오피아테크날리지(대표 장일홍 http://www.mediopia.co.kr)는 지난 93년 5월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e러닝 기업이다. 아직 미개척시장인 e러닝산업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로 업계 최고의 연구인력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대학, 기업, 초중고, 학원 등에 사이버교육에 필요한 LMS솔루션과 관련 토탈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제표준(SCORM)에 맞춰 각종 솔루션들을 개발, 일본의 총무성과 조난학원에 공급하는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있다.

 이회사의 대표적인 e러닝 솔루션 ‘에듀트랙(EduTrack)’은 신속한 기술지원이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이다.

 특히 주문형비디오(VOD)시스템 처럼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합하고 LAN·WAN·인터넷 등 모든 네트워크 상황을 고려해 설계됐다.

 최적의 시스템을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자문에서 하드웨어 및 기존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고려한 최적·최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이에 대한 사후 지원 및 유지 보수, 운영까지 모든 온라인 교육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특별상(동아일보사장상) - CJ홈쇼핑

 CJ홈쇼핑(대표 조영철)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CJ몰(http://www.CJmall.com)은 서비스한지 2년이 지난 후발 쇼핑몰. 그러나 쇼핑몰 업계의 선도 브랜드로서 특히 여성 소비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CJ몰은 차별화를 위해 타 쇼핑몰에 없는 이색 상품인 ‘only one’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 CJ몰만의 독특하고 앞서가는 브랜드 이미지 또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매진하고 있다. 쇼핑몰 최초의 쇼핑지식검색 서비스인 `지식나눔터`, 방송시간 기념일 재구매 시기를 핸드폰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알려주는 `알리미 서비스`, 고객 특성별 선호상품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고객만족상품` 등이 바로 그것.

 CJ몰은 현재 CJ 관계사를 포함한 다양한 업종의 여러 기업들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추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을 확보함은 물론 기존 고객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TV홈쇼핑 상품은 물론 웹 카탈로그 서비스를 통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CJ몰의 강점이다. 할인쿠폰·적립금·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가격 혜택도 소비자들의 구매 후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 특별상(한국경제신문사장상) - 뱅크타운

 뱅크타운(대표 김춘길 http://www.banktown.com)은 국내 최초로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개발한 전자금융 전문기술기업이다.

 이 회사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은행 시스템의 구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효율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들어 국내 금융산업을 한 단계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자체적으로 개발, 원천기술을 보유함으로써 국내 금융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뱅크타운은 현재 20개 이상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유무선 채널을 이용한 전자금융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eBiz멀티지불서비스를 개발해 현재 3000개 이상의 인터넷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e금융 및 e비즈니스 다방면에 걸쳐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뱅크타운의 주요 사업영역은 △다채널 금융서비스를 ASP 방식으로 제공하는 e재무 ASP △대금결제 및 B2B지불, 본인인증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eBiz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비즈니스 △전자금융 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관제,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등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