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클릭]세일정보 전문비교사이트 ’바이킹’

 ‘알뜰 쇼핑족은 가격뿐만 아니라 세일정보도 비교한다.’

 세일 정보를 전문으로 비교해 제공하는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다. 쇼핑포털 ‘바이킹(http://www.buyking.com)이 바로 그곳.

 알뜰 쇼핑족이 늘면서 가격 비교 사이트에 이어 바이킹처럼 다양한 세일과 이벤트 정보를 모아 비교·평가·검색하는 사이트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경기가 어려워지고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대부분의 유통 업체는 시즌을 가리지 않고 세일을 진행한다. 고객의 시선을 끌기 위해 연중으로 애쓰는 모습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행사가 짧게 끝나고 업체마다 행사 내용이 다르다 보니까 원하는 행사 정보를 얻으려면 일일이 방문하거나 수시로 체크하는 수밖에 없다.

 바이킹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쇼핑몰은 물론 백화점·할인점에서 현재 진행 중인 행사를 카테고리, 행사 종류, 몰 종류별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제조사·브랜드별 세일 정보도 제공하므로 특정 상품에 대한 행사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파악된다. 12개 카테고리별로 쇼핑전문가가 상품 매력도, 가격 만족도, 부가 서비스 세가지 측면에서 이벤트 내용을 평가하고 이를 점수화해 제공한다.

 바이킹의 미디어MD라 불리는 쇼핑전문가는 홈쇼핑의 쇼호스트처럼 다양한 구매 정보를 객관적인 시각으로 전달해준다.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만족스런 쇼핑과 동시에 충동구매도 방지할 수 있다.

 쇼핑전문가가 새로 나온 세일&이벤트 정보를 방송 형태로 소개 추천하는 코너는 바이킹만의 독특한 서비스다. 소비자가 특정한 상품을 지정하면 관련상품에 대한 세일 정보가 나오자마자 e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조만간 개시할 예정이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