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산업용 카메라 전문 벤처기업인 한비젼(대표 유상근 http://www.han-vision.com)은 최근 미국 해군 연구소와 군 관련 기업에 산업용 카메라 ‘HVDUO’ 30여대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된 산업용 카메라는 단일 소자로 완전한 컬러 영상을 구현했으며 기존 3CCD 산업용 카메라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3차원 화소 배열을 통해 분광기 없이 영상 소자 하나로 340만×3(1000만 화소급)의 고해상 고선명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 카메라는 온도 안정성이 뛰어난데다 영상 소자 1개만으로 제품화를 실현, 분광기와 3개의 영상 소자를 이용한 기존 제품을 소형화할 수 있게 했다.
이 회사는 향후 포비온사의 X3 소자를 이용한 차세대급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도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유상근 사장은 “현재 미국의 현미경 전문 공급사와 현미경용 특수 카메라 주문 제작 공급을 위한 협상을 진행중이며 조만간 향후 10년간 독점 공급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며 “적어도 올해 안에 100만달러 규모의 물량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결제하는 AI' 등장…지급결제 구조 바뀐다
-
2
단독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
-
3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4
역대 최대 주주환원한 4대 금융, '감액배당' 카드 꺼낸다
-
5
속보'홈플러스 사태' MBK 김병주 등 경영진 구속영장 모두 기각
-
6
속보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7
코스피, 장중 사상 첫 4700선 돌파
-
8
김태흠 지사, 정부 광역 지방정부 행정통합 인센티브 방안 발표 “실망스럽다”
-
9
STO 법안 발의 3년만에 국회 본회의 통과…유통시장 개장 '청신호'
-
10
'테러자금금지법 온다'…은행권 AML 밀도 높이기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