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윤교원)은 그동안 유상으로 보급해 오던 국가표준(KS)을 2일부터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KS 무료열람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술표준원이 제공하는 무료열람서비스는 KS 전문에 대한 열람과 선진국의 국가표준(단체표준)의 목록 검색, 일본 국가표준(JIS)의 원문 열람 서비스 등이다.
KS규격 열람은 국가표준홈페이지(http://www.standard.go.kr)에 접속한 후 ‘정보검색’에서 KS규격 검색을 선택하고 원하는 규격을 찾아 규격 원문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기술표준원은 이번에 1만5000여종의 KS규격 전체에 대한 실시간 무료공개 실시로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규격에 접근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우리기업들의 적시성 제고로 무역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술표준원은 또 올 하반기 중 국제표준인 1만8000여종의 ISO·IEC규격을 한국표준협회의 전자규격 온라인 판매 시스템과 연계해 국내에 실시간으로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포토]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사용하는 최태원
-
2
“150조원 국민성장펀드 1차 프로젝트 AI·반도체·이차전지 등 7곳 선정”
-
3
삼성전자 '엑시노스 2600' 공개…“NPU 성능 2배 향상”
-
4
DGIST 교수 2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2025년 하반기 과제 선정…미래 ICT·에너지 분야 혁신 연구 본격화
-
5
李 대통령 “대전·충남 통합 속도…지방선거서 통합단체장 뽑자”
-
6
오라클-오픈AI, 美 미시간에 '원전급' 데이터센터 짓는다...1.4GW 전력 승인
-
7
[포토]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사용하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
8
단독기아 K5,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2030년까지 수명 연장
-
9
딥테크 스타트업 1만개 키운다···연 40조원 규모 글로벌 투자 목표
-
10
전국 18곳 지원센터 지정 …가상융합산업 본격 지원
브랜드 뉴스룸
×





















